이미 목표치를 상회하며삼성전자(
페이지 정보
본문
특히 다음 달 양산을 시작하는 10나노급 6세대 D램의 초기 수율이 이미 목표치를 상회하며삼성전자(005930)와의 기술 격차도 확대되고 있다.
■ 美中 AI 전쟁 본격화 트럼프 대통령이 AI 규제 혁파를 지시하고 중국은행이 197조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발표하며 AI 패권 경쟁에 불을 붙였다.
SK텔레콤(017670)·삼성전자(005930) 등 주요 기업 CEO와 CTO, AI 앱·플랫폼 개발자 100여 명이 참석한다.
국내 대기업들도 AI·로봇 사업 확장을 위한 인재 확보에 나선다.
LG전자(066570)는 베어로보틱스 지분 51%를 확보해 상업용 로봇 사업을 강화하고,삼성전자는 레인보우로보틱스(277810)를 인수해.
25일삼성전자(005930)에 따르면 확장현실(XR) 기기 '프로젝트 무한'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이로써 메타와 애플에 이어삼성전자도 XR 제품 경쟁에 참전했다.
가상현실은 문학, 영화, 게임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에서 일찍 다뤄지기 시작했지만 대중이 접할 수 있는 제품이 나온 것은 2010년대다.
올트먼 CEO는 앞서 2023년 6월 중소벤처기업부 초청으로 처음 방한했고, 지난해 1월에는삼성전자평택공장을 방문했다.
이번에도 삼성 등 주요 대기업 총수와 면담 가능성이 나온다.
오픈AI는 현재 아시아 지역 가운데 일본과 싱가포르에 지사를 개설한 상태다.
연내 한국 지사 설립 가능성도.
삼성전자DS(반도체) 부문의 영업이익이 지난해 흑자로 전환됐지만 감가상각비·인건비·재료비 등 재무 부담에 업황 하락 이전의 수익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AI 칩·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수요 부진에 투자 대비 수익을 건지지 못하면서다.
이에 4분기 실적 발표에서 일회성 비용을 털어내고 올해.
삼성전자평택캠퍼스와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진위3일반산업단지 등 직주 근접한 지리적 이점으로 풍부한 실수요층을 품고 있다.
산업∙연구∙의료∙주거를 아우르는 한국형 실리콘밸리로 고덕국제신도시, 가재지구, 지제역세권 개발지구 등 인프라를 공유 가능하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E&A,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웰스토리 등 11개 관계사가 참여했다.
삼성은 2011년부터 물품대금을 월 3~4회 주기로 지급해 협력회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도 협력사들의.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영등포 타임스퀘어, 코엑스, 삼성스토어 홍대, 삼성 강남 등 국내 4곳에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타임스퀘어와 코엑스는 2월 23일까지 운영되며, 삼성스토어 홍대와 삼성 강남은 상설 운영된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지하철, 학교 강의실.
국내 가전 양사인삼성전자와 LG전자가 제품을 넘어 서비스 분야에서 맞붙는다.
연초부터 구독 사업 경쟁이 본격화되면서다.
24일삼성전자가 신작 스마트폰 사전 판매에 돌입하면서, 새로운 구독 서비스도 함께 론칭했다.
이른바 'New(뉴) 갤럭시 AI 구독클럽'이다.
전날 새벽 미국 새너제이에서 진행한.
로봇 사업 불붙는다…삼성 이어 LG도 로봇업체 자회사 편입삼성전자에 이어 LG전자도 로봇업체를 자회사로 들이면서 국내 양대 전자업체가 로봇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24일 상업용 자율주행로봇 기업 베어로보틱스의 지분 30%를 추가 인수해 51%를 보유, 경영권을 확보하며 자회사로.
- 이전글대주주로 알려진 한 모 씨에 25.01.25
- 다음글획' 수립을 위한시민토론회에서 인 25.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