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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망, 기업·기관, 소비자, 지역사회, NGO를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에 기반한 연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는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유한킴벌리가 지난해 '마크로밀 엠브레인'에 의뢰해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마트 제공 최근 환경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이마트가 최근가치소비와 헬시 플레져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기획했다.
이마트는가치소비의 대표 브랜드인 자연주의의 선물 세트.
대상은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All Paper Package)’, 언제든지 재사용이 가능한 ‘리유저블 에코백 패키지.
컬리는 사업 초기부터 ‘친환경 프리미엄 모바일 마트’를 선언하고 주 고객인 대도시 젊은 맞벌이 주부들의 환경을 고려하는가치소비성향을 반영했다.
이마트나 롯데, 신세계 등 전통 오프라인 유통사가 초신선식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기도 했다.
분리배출의 효과로 초경량 아이시스는 한정된 판매채널에도 불구하고 출시 80일 만에 누적 134만병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친환경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를 중심으로 수용성 접착제 사용, 무라벨 제품.
배합의 차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브랜드를 따지지 않아도 된다는 걸 알아 합리적소비를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인식도 자리 잡고 있다.
가치소비란 환경보호나 윤리적 기준 같은가치를 기준 삼아소비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최근 환경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른바 ‘가치소비’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행동)’ 트렌드를 반영한 설 선물 세트를 기획했다고 18일.
회사 관계자는 “젊은 소비자들은 본인의소비행동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비건 매트리스가 이러한가치소비트렌드와 맞물려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도 멀티 브랜드 전략을 활용한 사례가 늘고 있다.
첫 탈북민 매니저 김윤아씨가 서울대입구역점 매장에서 제품을 정리하고 있다.
(사진= 기아대책) 행복한나눔의 가장 큰 특징은 ‘가치소비’를 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이다.
경기침체로 소비자들이 물가 부담을 느끼는 상황에서 깨끗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
이마트의가치소비, 헬시플레저 대표세트 (사진=이마트) 저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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