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 성명을 통해 "오늘 미국과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PROJECT GALLERY

관 성명을 통해 "오늘 미국과

페이지 정보

25-01-16
test
80회

본문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성명을 통해 "오늘 미국과 이집트, 카타르가 수개월간 벌인 집중적인 외교 끝에 이스라엘과 하마스가휴전및 인질 협상에 도달했다"고밝혔다.


그는 "이번 협상은 가자지구에서의 전투를 중단하고, 팔레스타인 민간인에게 절실히 필요한 인도적 지원을 늘리고, 15개월 이상 포로로.


흥신소


인질 가족 단체는 성명을 내고 "압도적인 기쁨과 안도감으로휴전을 환영한다"며 "2023년 11월부터 이 순간을 애타게 기다린 끝에 어느 때보다도 사랑하는 이들과 재회할 순간이 가까워졌다"고밝혔다.


이 단체는 "그러나 협정이 완전히 이행될 수 있을지에 대한 불안감을 여전히 떨치기 어렵다"며 "협정의 모든.


알타니 총리는휴전이 1월 19일 발효될 것이라고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 하루 전이다.


앞서 하마스는휴전합의안 승인을 중재자들에게 알렸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아직 공식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다.


그는 "일부 세부사항이 최종적으로 해결되지 않았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휴전및 인질 석방 합의를 환영하면서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이어 "내 팀에게 차기 행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한 목소리로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며 "이것이 미국 대통령이 해야 할 일이기.


동안휴전하면서 일부 인질과 수감자를 교환했지만 이스라엘이 하마스의 합의 위반을 주장하면서 교전이 재개됐다.


이날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 보건부는 전쟁 발발 후 이날까지 팔레스타인 주민 4만6707명이 숨지고 11만265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고밝혔다.


그동안 외부 지원이 거의 끊기다시피 한.


이스라엘-하마스 간휴전협정이 타결되는 등 지정학적 리스크가 완화되고 있음은 유가 등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향후 물가안정에도 기여할 여지가 있다"며 이같이밝혔다.


12월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에너지, 식료품 가격이 전월 대비 각각 2.


3% 상승하면서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이스라엘은 16일 양측 합의안을 내각 투표에 부친다고밝혔다.


이스라엘 내각이 합의안을 비준하면휴전시작 일자가 결정될 전망이다.


현지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은 오는 19일휴전이 발효되어 첫 인질이 석방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스라엘군이 '자유의 날개'라는 이름의 작전으로 하마스가 보낼.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이날 15개월간 지속된 전쟁을 6주 간 멈추기로 했다.


하마스는휴전기간 동안 먼저 33명의 인질들을 점진적으로 석방하기로 했다.


여기엔 어린이, 여성, 50세 이상의 남성, 부상자, 환자 등이 포함됐다.


남은 65명의 인질에 대해서는 2주 후 2단계휴전협상에서 합의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15일(현지시간) 가자지구 전쟁에서휴전에 전격 합의했다는 발표가 나온 이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 조 바이든 대통령과 각각 통화하면서 감사의 뜻을밝혔다.


조 바이든(왼쪽부터)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사우디아라비아 외교부도 성명을 통해휴전합의를 환영하며, “이스라엘 점령군이 가자지구와 모든 팔레스타인 영토에서 철수하고, 난민들이 원래 지역으로 귀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이만 사파디 요르단 외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15개월간 이어진 전쟁으로 폐허가 된.